일상의 행복 분석

좋아하는 일은 놀이다.

생각하는 자본가 2023. 4. 6. 15:49

   

좋아하는 일은 놀이다.

그리고 일이 놀이가 되어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가?

내가 사랑하는 일은 무엇인가?

사업은
사업이기 때문에 시간이 자유롭다.
사업이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다.

나에게 주식투자는
좋아하는 사랑하는 일은 즐기는 것이다
좋아하는 사랑하는 일은 행복한 일이다
좋아하는 사랑하는 일은 열정이 생긴다
좋아하는 사랑하는 일은 가치와 의미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하는 일과 사랑) 빠지는 것이다
나는
사업을 한다 투자를 한다.
아침에 일어나면 출근하고 싶고
매일 매일 일이 흥분되고
일에 대한 스트레스가 전혀 없다


유익하냐?
지금도 좋고 나중에도 좋아야 한다.

 



워런버핏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라
돈이 아니라 당신이 좋아하고
사랑할 있는 일을 해라
그러면 돈은 저절로 들어온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먹으며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일하며
좋아하는 일을 하고있다
보다 행복할 수는 없다
-
워런버핏 바이블


워런버핏
*
나는 내내 좋아하는 일만 한다
월급에 구애받지 않고 택할 만한 일을 찾으라고 강조
인생에서 좋아하는 것을 찾는다면 당신은 운이 좋은 것이다
장남~농사
아들~음악
재산이 넉넉할 때에도 계속 같은 일을 하세요

워런 버핏처럼 되고 싶은가요?
버핏이 말하는 워런버핏
버크셔해서웨이는 컴퍼스고 나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컴퍼스에 그립니다
내가 정말 즐기는 것은 그림의 판매가 아니라
그리는 과정입니다
나는 일을 사랑합니다
내가 유일하게 바라는 것은 지금 내가 하고있는 일을 되도록 오래하는 것입니다.

 

사티아 나델라
좋아하는 일을 하면 열정을 갖게 되고
일이 일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그러면  안에서 의미를 찾는 최고의 방법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하는 일과 사랑에 빠지는 것이다


노벨수상자들에게 물었다
어떻게 창조적 효과를 있었나요?
좋아하는 일을 하세요

법륜스님
잘하는 일을 하다가 좋아하는 일로 옮겨가면
삶이 노동에서 놀이가 됩니다
노동은 돈의 노예
노예-농노-노동

좋아하는 일이 행복할까?
잘하는 일이 행복할까?
좋아하는 일은 열정,비전,도전이 생긴다.

대기업 공무원 한다고 시간 보내지 말고
이것 저것 해보고 여러가지 경험해보고
적성에 맞은 찾아보고 거기서 좋은 아이디어도 내고 새롭게 개척해 나갈 수도 있다.

스티브 잡스
저는 내가 일쪽부터 하고 싶은 것을 찾아죠
저를 향상 이끌었던 유일한 것은
바로 제가 좋아하는 일이었다는 것을
정말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일에 대해 만족할 있는 요일한 방법은 당신이 하는 일이 위대한 일이라고 믿는 것입니다
아직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았다면
계속 찾아보시고 멈추지 마세요
어떤 일이든 정말 어려워요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특정시간동안 일을 계속 해야해요
그렇기에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지 않으면 일을 재미가 없으면 결국 포기하고 말겠죠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해요
어떤 하더라도 10 정도는 해야 내가 전문가가 된다고 생각해요
손발을 마음대로 있을 만큼 자연스러워지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좋아하지 않으면 지속할 수가 없다
좋아하는 꾸준히 보면 확률이 높아진다
좋아하지 않는 거는 꾸준히 거니까 확률이 제로가 되는 거다
좋아하는 하면 기대값이 제로다
이유가 하지 못할 거니까 즐기는 자를 이기기 때문에
좋아하는 하면 성취를 하면 너무 좋은 거고
못했더라도 과정을 즐겼다
좋아하는 찾는 방법
탐색한다
경험해 보거나 읽어 보거나
토론해 보거나

일에 대해 만족할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직업 ,
*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
*
일이 보람있고 재미가 있어야 한다
*
도와주겠다는 마음을 내야한다
*
일에 대한 자부심이 있어야 한다
*
행복은 (재미와 보람)속에 있다
*
내가 노력해서 도와줘야 겠다는 생각
*
나의 재능을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사용한다

자유, 성취감, 보람, 재미, 긍지, 자부심
자유~내시간을 내마음대로 사용할 있다
영업~가맹점이 하나하나 늘어나는
도움~타인에게 도움을 주는 것에 보람
재미~독서, 취미 ,여가, ,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가
행복
지금 인생을 즐기십시요
자신을 효율적으로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우리나라는 남들과 비교하면서 산다
열심히 산다 그것은 우위에 삶을 살려고
남들보다 많이 소유할 행복하다고 생각
그럴까?
좁은 땅에서 살아가며 비교
과정에서 스스로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고 살아간다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아가는
자신을 효율적으로 행복사게 만드는 방법이다.
재미와 보람속에 있다

지금 인생을 즐기십시요~
좋아하는 아침밥을 먹고(고구마 감자 과일)~좋아하는 운동을 하고~좋아하는 모닝커피와~좋아하는 회사에 출근하고~좋아하는 점심먹고(비빔밥
~
좋아하는 일을 하며 남을 도와주고 주식공부와 자유시간을 만끽하며~사랑하는 가족을 만나고~좋아하는 저녁을 먹고(샐러드 땅콩 과일~좋아하는 독서를 하고~편안한 잠자리에 든다.


아침에 커피한잔하기
운동~아침에 산책하기
~나의 사업,주식투자 공부
출근하고 싶은 회사 ,자유로운 회사
독서~공부하기(주식공부 자녀공부 심리학
음식~(채소 과일 곡물),,감자탕
노래~이문세
음료~커피
사람~사랑하는 가족
존경하는 사람은?워런버핏,법륜스님
가보고 싶은 곳은?미국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비자)


주변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아가는
아내~여행 산책 커피
아들~캠핑 낚시 삼겹살 요리하기
~놀이터에서 놀기 그리그리기 스티커

좋아하는 음식은?
좋아하는 일은?
좋아하는 동물은?
존경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색은?
좋아하는 친구는?


좋아하는 것의 특징
1.
집중한다
2.
반복한다
3.
생각난다

퇴근했는데 일이 생각난다 좋아하는 일이다

이상적인
좋아하는 일인데 내직장이고 내직업이다
제가 좋아하는 일을 오래할 있도록 공부하려고 한다

자기의
의미있고 흥미로운 일이다.